하늘치 이야기/습작 노트

[비공] 습작01

하늘치 2007. 8. 24. 13:57
반응형

武에 통달한 무인. 그를 바라보는 나.

그의 무도는 가히 세상을 놀라게 할 만한 것이었지만, 그는 결코 경거망동하지도 않았고, 그의 실력을 드러내어 타인을 돕는 일도 쉬이 하지는 않았다. 그것은 그의 평생에 걸친 삶의 영향 때문이었지, 그가 본디 선하지 않다거나 악해서 그런 것은 절대 아니었다.

하지만, 나는 그런 것까지 미루어 짐작할만한 나이도 아니었고 수양도 덜 되었던지라 그에 대한 섭섭함만이 아련한 기억으로 남아 있을 뿐이었다. 더군다나 그는 나에게도 그의 武를 전수시키려들지 않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