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네트워크

윈도우즈용 APM(Apache, PHP, MySQL) 설치하기 1편.

하늘치 2007. 10. 8. 23:15
반응형
본 내용은, 윈도우즈용 APM(Apache, PHP, MySQL) 설치 과정을 가능한 자세하게 풀어놓은, 왕초보를 위한 초디테일 가이드가 되겠습니다. 지나치게 상세한 내용에 알레르기를 일으키시는 분들은 대충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포스팅하는 하늘치군 역시 아직까지는 초초초왕초보이므로, 자세한 질문은 재량껏 무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 해적왕 루피 ㅋ -




■ 목차

1. 아파치Apache 설치하기.
2. MYSQL 설치하기.
3. MYSQL 설정하기.
4. PHP 설치하기.
5. PHP와 Apache 연동하기.
6. PHP와 MYSQL 연동하기.
7. [연습] 사용자 계정 생성 및 DB를 계정자에게 할당




제1편. 아파치Apache 설치하기.


1-1. 아파치Apache 다운받기.


Apache는 아래 홈페이지 http://www.apache.org 에 방문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Red Box 안의 Http Server 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 = 크게 보기!



같아 보이는 Apache에도 여러가지 버전이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제가 배울 때 다운 받았던 'Apache 2.0.61 Released' 를 내려 받도록 하겠습니다. 빨간 박스의 'Download'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러 사이트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지만, 역시나 제가 배울 때의 경로로 내려받기를 시도해 보겠습니다. (^-^) 'archive download site'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젠 윈도우탐색기와 같은 모양이 나왔네요. archive라더니 정말 파일 저장소처럼 보이네요. ㅋ
'binaries'를 클릭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win32'를 클릭합니다. 아직까지는 32bit가 대세니까요.. ( ``)a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드디어 다운로드의 끝이네요. '실행'을 누르거나 또는 '저장'을 선택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 Apache 설치하기.


►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의 창이 뜹니다. 'Next'를 가볍게 클릭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license에 동의한다는 자신의 의사를 명백히 밝힌 후, 당당하게 Next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영어 공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읽으셔도 됩니다만, 저라면 그냥 'Next'를 누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자, 드디어 뭔가 적어야 하나 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적었습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두 개의 라디오 단추는 사용자 제한에 관련된 사항입니다. 무조건 권장모드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전형적인 타입으로 갑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배울 때는 폴더를 바꿔주라고 했는데, 다 이유가 있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change를 클릭하면 그림에서처럼 설치 경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보기 쉽게 아래와 같이 지정했습니다. 파일 찾을 때, 쪼끔이나마 더 편하겠네요. ㅋ
확인 후, OK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지금 여러분은 설치될 폴더가 변경된 것을 확인하고 계십니다.
(옥의 티만 눈에 확 들어오시는 분, 있으시죠? 반성하세요.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드디어 install 들어갑니다! 두둥!!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하하; 이것도 캡쳐했군요; 지금 여러분은 설치가 진행중인 상황을 보고 계십니다. (.. )a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자아.. 드디어 설치가 끝났습니다. 차암, 별거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제 '서비스' 항목에서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저는 다행히 설치가 잘 됐네요~*

  ' 시작 프로그램 관리도구 서비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Apache 설치는 끝!
[시작]-[설정]-[관리도구]-[서비스] 에서 시작은 자동으로 해두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서버가 동작합니다.
정상 설치시 - 브라우저창에서 http://localhost 주소로 이동된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