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쓴 루피/사는 얘기

'우리말 겨루기' 예선 문제에 참여해 보아요~ (^^;

하늘치 2007. 4. 30. 20:5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요일이면 늘 저녁 7시반이 될 때마다 떠오르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KBS 1TV의 '우리말 겨루기'이지요. 최근 몇 주간 볼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은 다행히 볼 수 있었습니다. 굳이 우리말에 대한 관심이 많지는 않더라도 ,가끔은 정말 드라마같은 결과가 나와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때가 있는데, 오늘은 그 절정이었습니다~ ^^;

어쨌거나 '우리말 겨루기' 방송 사상 최고점의 예선 점수가 나와서 그 분이 무난하게 우리말 달인에 도전할 수 있으리라 여겼는데 웬걸... 무려 600여점 차이가 나던 차점자가 무섭게 낱말을 맞춰가더니 그만 우승까지 해버리더군요.. 허허...

고3이라던 이지연양이 계속해서 맞춰버리길래, 혼자서 '우와, 우와, 어어어....' 하다가 마지막 문제 '바람개비'를 맞추는 순간, '우와~~~~'. 입이 다물어지지가 않더군요. 방송사상 최다점수차 역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회자도 역전하게 되면 최대점수차를 역전한 경우가 될 거라는 이야기를 했거든요. 아무튼... 대단했습니다. 예전에도 비슷한 드라마 같은 역전이 있었던 것 같은데, 이건 더한 것 같네요~ ㅋㅋㅋ

어쨌든, 참여하실 분은 저 아래 링크를 따라 가면 됩니다. 단, 문제는 프로그램을 봐야 알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못보셨다면, 다음 주에는 꼭 한 번 보세요~ 의외로 흥미진진하거든요~ (^-^)

그나저나 달인의 첫 번째 문제는 정말 아깝더군요... 제가 알고 있는 몇 안되는 난이도 있는 단어인데 말이죠... ㅋ

아시는 분은 통과~ ^^;

'라면이 불었다'의 '불었다'를 사전에서 찾으려면 어떤 단어를 찾아야 할까요?
(문제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대충 이랬어요;;; ^^;)

1.붓다   2.불다   3.붇다



http://www.kbs.co.kr/1tv/sisa/woorimal/index.html

즐거운 우리말 생활이 되기를~ ㅋ

일단 저도 시청자 예선 문제에 응모했습니다~
한 번 뽑혀봤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