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쓴 루피/사는 얘기

북새통, 두 번째 당첨기!!

하늘치 2007. 10. 2. 21:27
반응형
올 초, 북새통 홈페이지에서 무언가 이벤트를 한 적이 있었다.

거기에 응모했던 나는 그 다음 달, [북새통] 2월우수도서당첨되셨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받았고, 선물도 받았다. 

이전 포스트 : 당첨된다는 것, 기분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또 당첨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오호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에는 디카가 없어서 당첨 문자를 올리지 못했지만, 이젠 있으니까... ㅋ
암튼, 저런 문자가 왔더라는 거죠!  냐.하.하..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호.. 이번엔 친절하게 주소로 우편발송 된다는군요.. 아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분들의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반은 지웠스빈다;
아.. 그리고 저, 허씹니다.. 허허허..
요까지만 알려드립시다; 뭐, 홈페이지 가면 다 알 수 있겠습니다만... ( ``)a

참, 당첨 선물인 『존 맥스웰의 태도』는 어떤 책일까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책 소개..

존 맥스웰의 태도 - 10점
존 맥스웰 지음, 김홍식 옮김/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나치스 포로수용소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남아 인간 의지의 위대성을 보여준 정신과 의사 빅터 프랭클, 자신의 첫 시집을 출간할 출판사가 없어 자비 출판했던 시인 월트 휘트먼, 심각한 소아마비를 이겨내고 정치인으로서 재기에 성공한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 가스 요금을 내지 못해 스스로 전기를 발명한 토머스 에디슨. 이들의 공통점은 절망과 실패를 겪어야 할 과정으로 생각하고 일어나 성공을 향해 나아간 자신의 태도에 있었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저자는 이에 대해, 실력과 경험의 차이가 엄청나지 않다면 단연코 그 사람의 '태도'라고 말한다. 태도는 평생 나를 따라다니는 그림자와 같고 그것은 피할 수 없는 역경을 헤쳐 나가는 든든한 자산이 될 수도, 성장을 가로막는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 어느 쪽을 선택하느냐는 독자 자신들의 몫이다.

세계적인 성공학 강사이자 리더십 전문가인 저자가 지금 나의 태도는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나의 태도에 문제는 없는가, 태도를 통해 바꿀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무엇인가, 긍정적인 태도 형성에 걸림돌이 되는 절망, 변화, 문제, 두려움, 실패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가를 이야기한다.


처음엔 '또 성공학이야?'라는 생각에 다소 실망했는데, 목차를 보고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2장 태도를 통해 변화시킬 수 없는 것

태도로 극복할 수 없는 영역
1. 태도는 실력을 대신할 수 없다 | 2. 태도는 경험을 대신할 수 없다 | 3. 태도는 사실을 바꿀 수 없다 | 4. 태도가 영혼의 성장을 대신할 수 없다 | 5. 태도도 관리가 필요하다

3장 태도를 통해 변화시킬 수 있는 것

태도를 통해 변화시킬 수 있는 것
1. 태도는 삶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꾼다 | 2. 태도는 인간관계를 변화시킨다 | 3. 태도는 인생의 도전에 직면하는 방법에 차이를 준다 | 4. 태도는 차이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보통 '긍정적인 마인드'나 '태도' 등을 지나치게 중시하여 그것이 모든 것의 해결책인 듯 제시하는 것이 성공학 분야의 일반적 흐름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꼭 그렇지만도 않은 모양입니다. 태도가 변화시킬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확실히 구분하고 난 후에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한 점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나중에 받으면 재밌게 봐야지..
반응형